토레스 헤드램프 커버 눈쌓임 방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토레스 헤드램프 커버가 공식적으로 서비스센터를 통해 배포되고 있습니다. 토레스 출시 당시 움푹 패인 헤드램프에 눈쌓임 현상으로 인해 토레스를 구입한 소비자들이 걱정을 많이 했었고, 저 또한 헤드램프에 눈쌓이는 현상을 직접 겪었었기 때문에 사실 걱정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요.

토레스 헤드램프 커버 무상 지급

토레스 헤드램프 눈쌓이 방지커버가 KG모빌리티 정비네트워크를 통해서 9월 말까지 무상 지급 되고 있습니다. 이때 함께 안드로이드 오토 업데이트도 받으시면 되고, 꼭 사업소나 서비스플라자를 방문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토레스 헤드램프 커버의 경우 장착을 해주기도 하는데, 추석 겸 무상점검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카플레이 업데이트까지 하다보니 많이 바빠보였습니다. 그래서 헤드램프 커버의 경우는 직접 장착하라고 박스포장된 상자를 주더군요.

토레스 헤드램프 커버 포장 개봉

박스 크기는 수건 포장된 박스 크기 정도로 크진 않습니다. 포장 뚜껑을 열면 제일 처음 시커먼 파우치가 나옵니다. 이 파우치는 토레스 헤드램프 커버를 담고 다니는 파우치입니다. 헤드램프커버를 담고다닌다고 하니 조금 의아하게 생각하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토레스 헤드램프 커버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는 이유

파우치가 있는 이유는 좀전에 설명드린 것 처럼 헤드램프 커버를 담고 다니기 위해서입니다. 왜냐면 토레스 헤드램프 커버가 탈착식으로 개발된 커버이기 때문입니다. 즉, 겨울에 눈이 쌓일것 같을 때만 장착하고 다니라는 내용입니다.

토레스의 태생 자체가 커버가 없이 개발되어 출고되었습니다만, 눈쌓임 현상 때문에 소비자들이 걱정하는 부분이다 보니 불가피하게 소비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커버를 추가적으로 제작한 부분이다 보니 아무래도 정밀하게 커버를 만들기가 어려웠을겁니다. 그래서 이렇게 탈착식으로나마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것 같고요.

실질적으로 토레스 헤드램프 커버가 눈쌓임은 방지한다고 해도, 그 안에 습기까지도 방지할 수는 없을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탈착식으로 만든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사진은 커버를 고정시켜주는 지지대입니다. 실질적으로 이 지지대를 움푹페인 토레스의 헤드램프 안의 위쪽에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고정해주고, 고정된 지지대에 헤드램프 커버를 딸깍! 하고 끼우는 형태입니다.

토레스 눈쌓임 방지 헤드램프커버

토레스 눈쌓임 방지 커버

커버는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졌어요. 클리어타입으로 깨끗한 투명 프라스틱입니다. 엄청 튼튼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단단한 프라스틱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고요. 가볍습니다.

토레스 눈쌓임 방지 커버

헤드램프 커버 장착 방법

헤드램프 커버 장착을 위해서는 매뉴얼을 꼭 한번은 보시고 장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우선 헤드램프 위쪽에 아까 거치대라고 말씀드린 지지대를 양면테이프로 붙여줘야합니다.

헤드램프 커버를 장착할 부위를 깨끗하게 닦은 후, 양면테이프를 벗겨 잘 붙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은 탈착용이 아니고, 그냥 쭉 붙여두고 앞쪽에 커버만 뗐다 붙였다 하시면 됩니다.

토레스 헤드램퍼 커버 장착 방법 매뉴얼

생각보다 간단하게 누구라도 붙일 수 있는 작업이라 서비스플라자에서 굳이 붙여올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늦가을 정도에 한번 깨끗하게 헤드램프 안쪽을 닦아준 후 부착하시면 안떨어지고 잘 붙어있을것 같습니다.

헤드램프 커버 장착 주의사항

헤드램프 커버 자체가 탈착식이다 보니 도난, 분실로 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토레스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탈착식이라는 사실을 알게된다면 커버램프만 빼가는거 아닐까 하는 걱정이 되실수도 있고, 실제로 많은분들이 도난에 대한 걱정도 하고계시더라고요.

특히나 딸깍!하고 끼워지는 부분이 2개인데, 장착과 탈착이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더 걱정되긴 합니다. 아무쪼록 분실없이 잘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토레스 화이팅! KG모빌리티 화이팅!!

댓글 남기기

error: 저작권 콘텐츠보호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