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안드로이드오토를 무선으로 이용할 경우 기본설정대로 사용할 경우는 음악재생시 음악을 정상적으로 들을 수가 없습니다. 쌍용차에서 지급한 애플카플레이용 무선 어댑터의 설정을 변경하면 안드로이드오토에서도 충분히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잘 연결됩니다.
음악 끊김 문제 해결을 위한 무선 동글 어댑터 설정 변경
쌍용에서 무상지급한 무선 동글 어댑터는 아이폰 전용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만, 사실은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별다른 설정없이 무선 안드로이드오토로 스마트폰과 연결할 경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음악재생이 원할 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1분에도 수십번 연결 끊기는 안드로이드오토 음악
실제로 제가 이용해본 토레스의 무선 안드로이드오토는 노래 한곡 3-4분인데, 1분에 10번씩 끊기는 무선 음악 재생 품질. 너무나 황당합니다. 도저히 음악을 들을 수 없을 정도로 끊기더라고요. 그래서 음악 끊김없이 정상적인 음악재생을 위한 설정방법을 알려드리독 하겠습니다.
토레스 무선 동글 미디어 지연 설정
간단하게 핵심만 먼저 말씀을 드리면 무선 동글 어댑터의 “미디어 지연 설정”을 통해서 음악 끊김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절차대로 따라하시면 음악재생시 끊김없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끕니다. 끄는 이유는 무선 동글 어댑터와 스마트폰이 연결이 안되야 설정메뉴로 이동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의 홈 화면 -> Wireless Play 메뉴로 이동해줍니다.
그러면 네비게이션이 스마트폰을 검색하기 시작하는데, 우리는 첫번째 단계에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껐기 때문에 장치검색이 실패하게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지 못하고, 좌측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를 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고급설정 메뉴를 찾습니다. 고급설정에서 미디어 지연이라는 항목을 찾으시면 되는데, 기본 설정값이 300으로 설정되어 있을겁니다.
여기서, 미디어 지연 메뉴를 선택하면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500으로 변경해주세요.
무선동글 어댑터의 고급설정인 미디어지연 설정을 1500으로 변경한 다음부터는 음악끊김 현상이 사라집니다. 이 설정은 스마트폰과 무선어댑터 사이의 데이터를 딜레이 시켜서 전송받는 설정이기 때문에 300만큼의 지연된 음악데이터를 수신하는 것보다 5배 많은 1500만큼의 스트리밍데이터를 받게됩니다.
그래서 더 많은 음악스트리밍데이터를 저장해두고 지연시켜서 음악재생에 사용하기 때문에 끊김이 사라지게되는 것입니다. 이 설정을 통해 안드로이드오토 무선음악재생도 자연스럽게 플레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