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와 추천 보양식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몸보신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습니다. 2023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를 알아보고 추천 보양식과 칼로리를 알아보아요!


벌써 2023년 7월 입니다.
새해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건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
벌써 1년 중 가장 더운 시기인 7월, 8월이라니 시간이 참 빠르게 흐릅니다.

몇년간 심화된 이상기후로 인해 해가 거듭될 수록 여름도 뜨거워져만 가는데요, 이제는 동남아보다 한국이 더 덥다는 얘기도 이제는 낯선 이야기가 아닌 요즘 입니다.

2023 초복 중복 말복

이렇게 날이 더워질 수록, 영양가 있는 음식들로 기력을 보충해 여름 대비를 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로 부터 선조들이 이 시기를 삼복으로 정하고, 보양식을 섭취하는 지혜를 발휘한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이제는 누구도 겪지 못한 더운 날씨를 견뎌 내고 있는 우리들.
보양식을 통해 스스로를 돌봐주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먼저 2023년 초복, 중복, 말복. 삼복의 날짜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삼복 (초복,중복,말복) 날짜

2023년 초복

7월 11일 화요일

2023년 중복

7월 21일 금요일

1년 중 가장 덥다는 중복 입니다.

2023년 중복

2023년 말복

8월 10일 목요일

복날 보양식 리스트

가장 대중적인 보양식은 역시!

가장 대중적인 보양식은 역시 삼계탕 입니다.
우리 모두가 아는 기본 삼계탕 외에도, 최근에는 다양한 삼계탕이 많습니다.
걸쭉한 상황삼계탕, 누룽지를 넣어 구수한 누룽지 삼계탕, 전복을 넣어 깊은 감칠맛을 더해준 전복삼계탕 등 입맛에 맞게 골라 먹는 재미도 생겼습니다.
저는 최근 먹은 상황삼계탕이 참 맛있더라구요. 혹시 아직 맛보지 못하셨다면 추천 드립니다.

상황삼계탕을 처음 보면, 한약재 냄새가 많이 날 것 처럼 보이는데 아니었습니다.
뽀얀 노란색의 걸쭉하고 진한 상황삼계탕. 정말 맛있는 복날 보양식 입니다. 처음 먹어보고 감동받았어요.
고기의 풍미와 걸쭉한 국물이 모두 어우러져 아름다운 맛의 조화를 이루어내며, 입 안 가득 퍼지는 맛과 향이 당신의 감각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스테미나의 대명사

스테미나의 대명사는 누가 뭐래도 장어죠! 고단백 음식인 장어.
장어는 다른 해산물보다도 더욱 풍부한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장어는 체력을 보충하고 스테미나를 높여주는데 최적화된 음식입니다. 그 풍부한 단백질은 근육을 성장시키고 복구하는 데 도움을 주며, 체내 탄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장어에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전체적인 영양 상태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복날 보양식으로 탱글탱글한 식감과 풍부한 육질의 장어구이를 한입 하시면 기력이 불끈불끈 솟아날 것 입니다.



팔딱팔딱 미꾸라지로 끓여낸 건강식

미꾸라지의 힘찬 기운을 담아낸 추어탕.
추어탕은 신선한 추어와 다양한 향신료들이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만들어냅니다. 정감 가득한 추어탕의 향은 없던 입맛까지 돋우며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추어탕은 건강에 좋은 재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추어는 고단백, 저지방의 훌륭한 원료로서 체력 회복과 영양 보충에 최적입니다. 또한, 다양한 약재와 함께 끓여져 영양소가 균형 있게 어우러져 체내 활력을 높여줍니다.

한 숟가락 넘겨보면 깊고 진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우고, 뜨끈뜨끈한 국물이 몸 속까지 따뜻하게 안아줍니다. 추어탕의 팔딱팔딱한 힘찬 기운이 여러분의 배도 든든, 마음도 든든하게 만들어 줍니다.
보양과 기운을 얻기 위해 팔딱팔딱한 추어탕을 즐겨보세요. 맛 뿐만이 아니라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채식으로도 충분히 보양식을 즐길 수 있어요

복날에 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보양식으로는 콩국수가 좋은 선택지 입니다.
콩은 고단백, 고영양의 재료로 유명하며, 국수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 가득한 식사가 됩니다.
시원하면서도 담백하고 걸쭉한 국물 위에 올려진 채썬 오이.
함께 먹으면 더위가 싹 날아가는 상쾌한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쥰쥬니의 보양식 계획

초복인 7월 11일 화요일은 일하다 점심시간에 조금 일찍 나가서 삼계탕 한그릇을 뚝딱 하면 좋을 듯 합니다.
복날이 아니어도 즐겨먹고 있는 상황삼계탕집에 가면 더할나위 없겠네요.

중복인 7월 21일 금요일은 금요일이란 핑계로 치킨을 먹고 싶습니다.

말복인 8월 10일 목요일은 저녁에 뭔가 구워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장어 당첨 입니다!
하지만 함께할 이가 없을 수도 있으니 안되면 추어탕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여름이라 다이어트 중이예요? 칼로리 확인하기!

여름이라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칼로리 확인하고 전략적으로 보양식 섭취해보아요.
한 그릇 칼로리는 많더라도, 대부분 고단백 음식이므로 양을 조절해서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방해되지 않으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 입니다.

  1. 삼계탕 : 국물 다 마시면 950 kcal 정도
  2. 장어구이 : 한마리 (200g) 당 220 kcal
  3. 추어탕 : 약 450 kcal
  4. 콩국수 : 약 520 kcal

요즘은 닭가슴살 판매 업체에서 닭가슴살로 만든 삼계탕도 판매하더라구요. 보통 200 kcal 정도 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시중에 판매하는 삼계탕에 비해 양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게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상기의 4개 음식 모두, 고단백 음식이라, 곁들인 밥이나 국수 등 탄수화물류만 적게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크게 타격을 주지는 않을 음식들 입니다. 핵심은 양조절 이네요.

다이어트 중에도 보양식은 놓치지 마세요~!
건강한 보양식 잘 챙겨 드시고, 이번 여름도 건강히, 무사히 잘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error: 저작권 콘텐츠보호를 부탁드립니다.